본문 바로가기
WIith JJIN

렛츠런파크 서울 입장료와 주차비(아이와 경마장 나들이 장단점)

by DaybreakerForWhat 2019. 5. 11.

오늘은 즐거운 토요일!~입니다. 이번 주말은 아이랑 어디를 갈까 하다가 할아버지가 경마장을 한번 가보자고 하셔서 왠지 특색 있고 아이가 말이 신나게 달리는 것도 볼 수 있을 듯하여 경마장으로 이번 놀이공간을 선택하였습니다.

 예전에 어렸을적, 거의 30년 전(나이 많이 먹었네)에 어린 시절 아버지를 따라서 왔던 기억이 어렴풋이 있는데, 정말 오랜만에 와봤더니 많은 게 바뀌었네요. 일단 이름이 '렛츠런파크 서울' 이라는 경마라고 하면 뭔가 사행성의 이미지를 쇄신하려고 한 건지 이름만 봐서는 달리기 하는 곳으로 알겠더군요.

 

https://park.kra.co.kr/seoul_main.do

 

렛츠런파크>서울

 

park.kra.co.kr

홈페이지의 썸네일 이미지를 봐도 엄마와 아빠의 손을 잡고 아이도 데리고 놀러갈 수 있는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를 최대한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제는 부모의 입장으로 아이와 같이 온 점에서 입장권 매표소와 입장을 하기전에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놀이방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리 아셔야 하는 부분은 아이만 맡길 수 있고 성인은 같이 들어갈 수 없습니다. 한마디로 아이는 맡기고 마음껏 돈을 잃고 오라...흠..그건 아닐 테고 마음 놓으시고 게임을 즐기시라는 얘기이겠죠? 안에는 선생님들이 계셔서 혹시라도 아이들끼리 문제나 다칠 염려가 있으면 제재를 해주시고 연락도 주시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염려가 없는 나이대의 아이들이라면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매표소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키즈아일랜드
감옥 아니...

자 그럼 이제 안으로 들어가봅니다.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하기 전에 키즈 아일랜드 바로 가기 전 양쪽의 매대에서 경마정보에 관한 책자를 판매하고 있으니 좀 더 경마를 제대로 즐겨서 돈을 따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은 구매해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입장권은 경마일일 때는 2천 원이고 비경마일일 때는 무료예요.

돈 따러 갑세 뭔가 비장..

 

들어가면 반겨주는 꽃에 둘러싸인 말두마리

우선 제가 오늘 렛츠런파크 서울을 다녀오고 느낀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드릴게요. 장점에 대해서 먼저 말하자면 렛츠런파크 측에서 가족 단위, 젊은 세대층 들이 많이 놀러 와서 즐길 수 있는 경마 게임장을 만들려고 하는 건지 여기저기 푸드트럭도 있고 아이들을 위한 사진 찍는 공간도 있고 둘레길과 벤치와 정자 등을 곳곳에 배치해뒀더라고요. 이건 정말 단순히 게임으로 인해서 돈을 벌고 오겠다!! 가 아닌 그냥 간단히 경마 게임도 즐기고 가족과 친구, 연인들이 잔디밭에 누워서 시간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는 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아기말들
이렇게 말도 구경할 수 있어요
둘레길을 따라서 가다보면 보이는 경마장과 광장
오늘은 정말 덥더라고요
게임장답게 체스도 한판!!

그래서 그런지 간혹가다가(아직은 많지 않지만) 연인들도 보이고 가족단위로 놀러 오시는 분들도(저희처럼) 있었고요. 외국인 가족들도 있더라고요!! 

 

그리고 단점을 말하자면 우선 담배 냄새가 너무 납니다. 실내에서는 피우지 않으시지만 여기 오시는 분들이 대부분 혼자시고 나이가 좀 드신 분들도 많고 아직 흡연구역과 비흡연구역에 대한 시민의식이 그리 높은 거 같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렛츠런파크 측에서도 여기저기 플래카드도 걸어놓고 경고문구도해놓고 흡연구역과 비흡연구역을 나눠 놨는데도 여전히 많은 분들이 입에 담배를 하나씩 물고 계시더라고요. 아무데서나...(실내에서 문 열고 나오기 전부터 이미 담배를 물고 나오는 분들만 한순간에 4분을 봤음.. 다들 서로 모르시는 분들임에도 불구하고;;) 물론 경마라는 게임이 따시는 분들보다 돈을 잃는 분들이 더 많아서 분을 삭이지 못해서 그렇게 스트레스를 푸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로 인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놀러 왔던 분들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더라고요(특히 아이가 있다면 더욱더... 길을 따라서 걷다가 담배냄새가 끊이지 않아서 정말 짜증이 났음)

 

그리고 술병들을 여기저기서 많이 봤는데요. 뭐 이곳저곳에 버려진건 아니지만 일단은 분리수거가 잘 되는지도 모르겠네요. 어떤 분들은 뒷주머니 왼쪽에 팩 술을 넣고 다니시는 분도 봤...(그걸 우리 아이가 보고 저게 뭐야 라고 물어봤습니다)

그러고 경마 게임을 보면서 느낀건데 게임이 끝나고 나면 여기저기서 육두문자가 쏟아집니다. 조심하셔야 합니다. 아이가 있다면 무슨 말을 들어서 따라 할지 모르니...(저희는 다행히 아이가 경마게임은 안 보고 키즈카페에서 놀고 야외에서 놀아서 듣지는 못했지만요.

 

여기까지가 제가 느낀 장단점이고요. 그냥 단순히 게임만 즐기는 줄 알았는데 이곳은 다양한 프로그램,체험,견학,박물관과 승마강습도 있더라고요. 포스팅 처음에 링크해놓은 렛츠런파크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좀 더 자세히 알 수가 있습니다. 

 

아! 홈페이지에서 약간 재밌는걸 봤는데 예전부터 약간 문제가 있었는지 이런 복장에 대한 주의사항도 있더라고요. 혹시 이렇게 입고 가실 분은 없겠지만 참고하세요ㅋ

출처 - 렛츠런파크 공식 홈페이지

이제 게임을 시작해볼까요!!

정말 큰 전광판이 있더라고요
공부공부 돈은 공짜로 생기는게 아님!!

 

 

자세한 게임방법에 대해서는 저는 잘은 모르겠지만 단순한 거 같습니다. 어느 말이 이길지 배팅을 하는 거죠. 확률이 더 작은 말과 승리 순위를 맞추는 등에 일반적인 스포츠 토토 같은 식의 게임인데 저는 이런 걸 잘 안 해서 ㅎ

그래서 아들과 놀기로 했습니다!!

 

개미 구경중
왜 기저귀만 입고...
기저귀 좀 떼자

이제 집에 가야겠네요. 더 오래 있어도 될 것 같긴한데 또 다른 가족 스케줄을 위해서 출발합니다~

아참 주차장은 유료로 운영되고 있고요. 하루 주차는 12,000원이고 3시간은 6,000원입니다. 그러니 적어도 오래 계실 예정이시라면 게임에서 12,000원은 따시는게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