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 Goods

자동차 에어컨(송풍구) 냄새 필터 교체(맑은에어텍 에어컨필터)

by DaybreakerForWhat 2019. 5. 1.

Made in Korea

 요즘 들어서 많이 더워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최근에는 비가 좀 와서 그래도 좀 나아졌었는데 어제부터 다시 열기가 스멀스멀 올라와서 헐...

 

그래서 최근에 에어컨을 틀었는데 뭔가 먼지 냄새같기도 하고 곰팡이 냄새 같기도 한 참을 수 없는 공격이 콧속으로 들어오더라고요. 원래 이렇게까지 냄새가 심했던 적은 없었는데 차를 너무 오래 탄 건가? ㅋㅋ

 

사실 냄새가 에어컨필터 때문에 그런건 아니지만 이번에 에어컨 탈취제와 에어컨 필터를 구매했습니다.

근데 문제는 집에서 에어컨 탈취제를 안가져왔다는거 ㅋㅋ

일단 새로 교체한 에어컨 필터만 포스팅 하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건 맑은에어텍 제품인데요. 사실 인터넷 검색만 해서 매번 다른 걸 사기때문에 이번에도 시험적으로 pick 해서 교체해봤습니다. 대부분 인터넷에서 구매하면 3개씩 사는데 이번에 온 거는 내용물만 비닐봉지로 밀봉해놓은 게 아니고 박스도 있는 거네요(오...)

 

근데 사실은 이 박스만 까 보면!!

박스안에 이대로 담겨져있었음

ㅋㅋ 사실 박스를 열면 필터가 비닐로 싸여있는 걸 상상했었는데, 그냥 바로 필터가 나오는군요. 뭐 어차피 뭐로든 싸여있었으니까... 별 상관은 없죠 ㅋ

 

맑은에어컨 필터 설명에 혹 한 것 중에 'PM2.5 초미세먼지 공기정화필터' 라고 쓰여있는 부분에서 바로 구매를 해버리긴 했는데 효과가 어떤지는 측정을 해보지 않는 이상은 잘 모르겠지요?(그냥 심적 안정감을 갖기 위해서라도 이걸 선택한 듯)

주말마다 4살짜리 아이가 타는지라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고민이 많습니다.

 

 

자.. 이제 교체를 해야 하는데 예전에 차를 사고 초반에 셀프로 교체를 해보려고 하다가 그때 고생 좀 했었습니다(왜냐면 전 기계치니까요) 그래도 몇 번 해봤다고 이번에는 2분도 안 걸린 거 같네요(자랑스러움)

 

OPEN

차종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전 지금 제차가 처음이라 국산차 애용하고 있습니다. 현x 국민 아방이 하이브리드를 타고 있는데

일단 대시보드를 열고

안쪽 양쪽에는 이런게 하나씩 걸려서 들어가 있습니다. 이걸 빼면 돼요.

 

요런식

대시보드 서랍을 약간 닫으면서 손을 넣어서 손가락으로 누르면 빠집니다.

양쪽 다 이렇게 뺀 후,

 

제 차는 아래 이런게 하나 더 걸려있어서 이것도 빼줍니다.

 

눈부실정도네...

이렇게 다 분리하고 나면 안쪽에 칸막이로 닫혀있는데 이것도 눌러서 빼줍니다.

 

힘차게 눌름
이녀석 이곳에!!

전에 교체했던 필터놈이 있네요. 넌 이제 나와야겠다...

 

어?

어...근데 뭔가 깨끗한 거 같습니다. 먼지 몇 개 빼고는 양호한 듯하네요. 그래서 다시 넣어줄까 했지만 뺀 김에 교체!!

(교체한 시기를 자동차 관리 어플에 기록해놔야겠네요..ㅠ)

 

'Air Flow'가 아래로 향하는 방향으로 새 필터를 넣어줍니다

합체!!

.

이제는 분리하신 역순으로 다시 결합해주면

6개월 정도 후에 다시 열어주겠습니다.

댓글